대전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전통놀이체험 마당 열려

가을걷이 한마당 속에 피어난 나눔과 평화

2010-11-08     김거수 기자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이사장 단필호] 대전어린이회관과 한살림대전생협[이사장 구성희]은 11월 7일(일) 10:00부터 대전어린이회관 앞마당에서 『제6회 친환경농업축제 가을걷이 한마당』이 총 4,000여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자녀들의 손을 잡고 함께 한마당에 참여한 부모들은 단풍이 절정에 물든 늦가을 오후 한때를 대전어린이회관 앞마당에서 전통놀이와 나눔의 장터 속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상설로 진행된 벼탈곡 체험, 새끼꼬기, 짚신만들기, 굴렁쇠 놀이, 줄넘기 등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마당이 되었다.

대전어린이회관에서 진행 중인 평화조형물 만들기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씩씩하게 갖고 놀던 철지나고 부셔진 무기류 장난감을 평화의 조형물로 만드는데 쓰였으면” 한다며 대전어린이회관 평화테마사업∥ 및 평화나무 만들기 및 아동도서 기증에 참여해 주었다. 행사 기간 내 20여 가정의 참여 속에 따뜻한 평화의 손길이 이어졌다.

어린이들에게 건강과 환경, 평화를 주제로 하는 체험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가을걷이 한마당은 생산자공동체 29곳과 19곳의 대전지역 단체들의 참여 속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먹거리 나눔으로 어우러지는 마당이 되었다.

대전어린이회관 소개 : 대전광역시로부터 대전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에 실내 3,520㎡, 야외 2,250㎡ 규모의 문화공간을 수탁 받아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이사장 단필호)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도움으로 가족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가 어린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우리 어린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펼쳐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전어린이회관 연락처>
전화: (042)824-5500 담당 010-3005-2805 / 팩스: (042)824-5543 / 홈페이지 : www.djkids.or.kr
※ 팩스 전송 받으신 언론에서 관련 사진이 필요하실 경우 e-mail(djkid@hanmail.net)로 연락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