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전사이버가정학습 학부모 연수 개최

"내 수준에 맞게, 내 속도에 맞게 사이버가정학습"

2010-11-09     김거수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황한봉)은 11월 8일(월)부터 9일(화)까지 2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에서 50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전사이버가정학습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형 인재를 위한 자녀교육’ 특강과 ‘대전사이버가정학습을 활용한 학력신장’ 사례, 대전사이버가정학습 활용 안내 등에 관한 내용으로 8일(월)에는 초등학교 학부모, 9일(화)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KAIST 김미영 박사를 초빙, ‘미래형 인재를 위한 자녀교육’ 주제로 부모의 역할 탐색 및 자녀에 대한 부모교육모형 점검, 바람직한 자녀교육 방법에 관한 강의는 글로벌 시대를 대비한 자녀의 교육방법 및 참된 부모역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올해 전국사이버가정학습 우수활용사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대전복수초등학교 송지나 학생의 학부모 백숙영은 ‘대전사이버가정학습을 활용한 학력신장’을 주제로 사교육 없이 사이버가정학습으로 우수한 학업성취를 거둔 자녀의 사례를 소개했으며, 김윤미(대전반석초) 교사는 학생들이 사이버가정학습에 참여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신장되었음은 물론 학력향상에 큰 성과를 거둔 사례를 발표했다.

대전교육정보원 황한봉 원장은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의 효과적인 학습방법인 사이버가정학습의 홍보와 연수를 통해 사교육비가 경감되고, 공교육의 내실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