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중국등탑시와 우호교류방안 협의
경제,무역,과학기술, 청소년,관광 등 상호 공동이익 증진합의
2010-11-18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17일 중국등탑시정부 제3회의실에서 중국 요녕성 등탑시(시장 수현리)와 자매도시간 우호 교류 방안을 협의했다.
이외에도 호혜평등 원칙아래 경제, 무역, 과학기술, 교육문화, 체육, 보건 등 전반적으로 교류협력하고 청소년, 관광, 환경 분야에 대해서도 상호간에 공동 이익을 증진키로 합의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등탑시를 방문할 수 있도록 초청해 주고 따뜻하게 맞이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상호간 공동번영을 위해 긴밀한 우호협력을 강화하고 자매의 정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더 관심을 가져 좋은 관계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등탑시 수현리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바쁘신 일정에 공식적으로 중국을 방문해 주신데 대해 환영한다”며 “앞으로 양 지역 간에 우정을 돈독히 하고 상호교류를 통해 공동이익을 증진시키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과 등탑시는 1999년과 2000년 두 차례에 걸쳐 등탑시와 청양군을 오가며 우호왕래교류협의를 갖고 이어 2005년 3월 4일 청양군에서 우호교류에 관한 이행합의서를 교환, 2005년 5월 31일 중국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총 7회에 걸쳐 상호방문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