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사랑의 김장나누기

(주)동양강철 대전지역 독거노인 800세대에 김장나눠

2010-11-22     강청자 기자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CSR(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의 일환으로 (주)동양강철에서 대덕구 관내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에게 나눔의 정으로 사랑의 김치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주)동양강철(대표이사:김은태)은 22일 대덕구를 방문해 사랑의 김장김치 800세대분을 관내 독거노인을 위주로 골고루 나누어 줄 수 있도록 기탁했다.

동양강철은 지난 20일 전임직원 및 가족 등 1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대화동 본사 구내식당에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지고 외롭고 어려운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을 돕기위해 김장김치 4,000포기를 정성스럽게 담갔다.

김은태 동양강철 대표이사는 “최근 경제난과 배추가격 등 물가의 상승으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마저 담그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이 늘어날 것으로 걱정했다” 며 “정성이나마 주변의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한편, (주)동양강철은 난방비 걱정과 함께 추운 겨울을 나는 불우이웃들을 위해 12월초 ‘사랑의 연탄배달’을 준비, 일사일촌운동, 저소득층 대상 성적우수자에 대한 장학금지급도 2011년부터 실시할 예정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