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0 한밭 fair행사 개최
특화된 인재양성프로그램 발표, 학생작품 전시 등
한밭대(총장 이원묵)는 산학협력 특성화 Hub대학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2010년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한밭대학교 교내, 대전지하철 시청역 등에서 "2010 한밭대학교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0 한밭대학교 Fair는 “글로벌 창의적 인재 육성과 산학협력 혁신의 선도적 실천”이란 주제로 한밭대가 수행하고 있는 다양하고 특화된 인재양성프로그램 발표와 학생작품 전시, 산학협력 성과, 첨단 연구의 결실을 한자리에 모아 공개하는 자리이다.
한밭대는 그동안 충청권의 기업환경에 부합되는 맞춤형 산학협력 혁신 등으로 산학협력 특성화 Hub대학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이번 한밭대학교 Fair는 산학협력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들에게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원묵 한밭대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한밭대학교는 정부가 특별 지원하는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과 산학연 협동관, 대덕캠퍼스의 기술상용화센터, 중소기업기술 융·복합지원센터 등 전국최고수준의 산학협력인프라와 글로벌교육으로 창조적인 인력양성과 기술상용화를 통한 지역 기업체 지원에 더욱 매진할 것”라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 총12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첫째날(11월 23일) 「산학협력 패스티벌(Festival)」이란 테마로 오전에는 초청강연, 가족회사 협약, 국제협약(대련경제개발구)식이 열리고, 오후는 「산학협력 기술사업화 워크숍」로 한일국제기술사업화워크숍,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 기업맞춤형 기술개발과제성과발표회, RIC초청강연회, 옴니버스교양강좌, 창의적학생작품 경진대회 및 명사초청강연 등이 개최된다.
▲둘째날(11월 24일) 「미래교육 패스티벌」이란 테마로 오전에는 미래교육에 대한 초청강연, 사례발표, 현장맞춤형 교육 표창 등이 이루어지고, 오후는 해외연수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루어 진다.
▲셋째날(11월 25일) 창업 Festtival」라는 테마로 오전에는 창업·창직세미나, 영어프리젠테이션경진대회, RIC 기기활용교육 등이 열리고 오후는 한밭창업포럼, 모의증권 투자 경진대회, 가족회사초청 콘서트가 각각 이루어 진다.
행사를 주관한 한밭대 박준병 산학협력단장은 “한밭대학교의 변화노력, 역량강화, 산학협력의 정보들은 마땅히 국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공유해야 하고, 산학협력도 새로운 대학문화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위해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고 했다.
한편, 한밭대는 2010년도 취업률 전국 1위( 나그룹 3년 연속 최고의 취업률), 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 세계수준의 연구중심대학(World Class University : WCU) 선정, 산학협력중심대학 1·2단계 연속 사업 선정, 대학평가 최우수대학 , 국가지원사업 등의 선정과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