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4차 산업혁명 역량강화 온라인 자격증 과정 운영
빅데이터 분석 실무, 파이썬 프로그래밍 활용능력, 스프레드시트 실무과정 운영
2020-12-18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역량강화를 위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총 4차에 걸쳐 파이썬 프로그래밍 활용능력 등 기업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국내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는 전문 인력 및 관련 프로그램 활용능력의 부족으로 주요 선진국에 비해 낮은 국가경쟁력이 예측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재학생 및 지역의 청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 관련 프로그램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국립대학의 책무이며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필수요소이다.
이번 온라인 자격증 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램, R프로그램의 활용을 통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과정과 기존의 엑셀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데이터 관리 실무과정을 습득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자신감 있게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희망자에 한해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스프레드시트 실무과정 1차와 2차를 모집 중에 있으며, 향후 빅데이터 실무과정, 파이썬 프로그래밍 활용능력과정은 내달 15일까지 취업가이드 모바일북에서 순차적으로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재학생과 졸업생 및 지역의 청년들까지 확대하여 자기개발의 기회를 넓혔다.
4차 산업혁명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한밭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은 대학일자리본부(전화 042-828-8619~24)로 문의 가능하며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