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청소년참여위원회, '옹기종기 재능 나눔' 행사 개최

19개 체험부스 통해 목도리 만들기, 카드마술, 수화배우기 등

2010-11-29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서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서일고3 이민의)는 충남도청소년육성센터와 함께 지난 27일 “옹기종기 재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서산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서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기획 및 진행아래 또래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재능을 “나눔”으로 연결시켜 지역사회의 새로운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고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재능을 기부 한 100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400여명의 또래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19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손 목도리 만들기’, ‘카드마술’, ‘청소년 인권’, ‘옛날 책 만들기’, ‘수화배우기’ 등 다양한 재능 나눔을 전개했다.

아울러,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을 함께 진행, 청소년들의 재능을 통해 옹기종기 모인 성금은 전액 서산연탄은행에 기부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안권순)은 “이번 행사는 단순 체험활동이 아니라 재능을 기부한 청소년과 행사장을 찾아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들의 역할이 무엇이며,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주어진 역할을 완수함에서 오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맛보게 해준 좋은 경험이 되었다.” 말하며 행사를 후원해준 서산시와 성모약국(약사 김금철)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