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담 천안시의원,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수상
2020-12-28 최형순 기자
이종담 천안시의원이 28일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창현 대전세종충남북고압가스조합 이사장, 변인석 천안수퍼조합 이사장, 김홍철 한국농기계조합 전무, 이충묵 중기중앙회 대전세종충남 본부장,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김월영위원장, 박남주의원, 김선홍의원 등이 함께했다.
이 의원은 지난 12월 2일 충청남도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조례 주요내용으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간의 협력 지원 ▲중소기업협동조합의 활성화 지원계획 수립 ▲경영지원 및 교육훈련 지원 ▲판로확대 지원 ▲공동사업 예산 지원 등이 포함됐으며 천안시에는 충남천안수퍼마켓협동조합 등 총 6개 협동조합이 설립돼 있고 330개 소속 조합원사들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김기문 회장은 “충청남도 지자체중 최초로 협동조합 지원 조례를 제정해 준 이종담 위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천안시가 중소기업과 상생하며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종담 위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자들이 협동조합을 통해 공동구매, 공동판매, 공동생산, 공동기술개발 등 공동사업을 촉진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조례 후속조치로 각종 협동조합 공동사업 지원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