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온택트 시대 교육혁신방안 세미나 개최

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하반기 세미나 개최

2020-12-31     조홍기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29일 대학 국제관 인산아트홀에서 전문대학의 교수-학습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하반기 세미나가 개최됐다고 31일 밝혔다.

온택트

이날 세미나는 전국 전문대학관계자들이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참여하는 방식으로, ‘온택트 시대 효과적인 원격교육 운영과 교수학습 성과관리’의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전문대학 교육의 변화와 혁신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는 김수연 명예회장(영산대 부총장)의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되었고 이후 두 가지 섹션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섹션 ‘온택트 시대 효과적인 원격교육 운영‘이라는 주제에서는 △최은희 마산대 교수의 ’비대면 실습교육 운영 사례‘ △권유선 청강문화산업대 교수의 ’원격교육 수업 운영과 교수학습 적용 사례‘ △강문상 인덕대 교수의 ’효과적인 원격교육 활성화 방안‘이 공유되었다.

두 번째 섹션 ‘대학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성과관리’의 주제에서는 △유수경 울산과학대 교수의 ‘교육혁신을 위한 교수학습 영역 운영 사례’ △이수연 유한대 교수의 ‘교수학습영역 환류 및 성과관리’를 공유하고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을 통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권용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날 세미나는 최근 전문대학들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효율적 원격수업 운영과 성과관리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를 나눔으로써,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는 1인 미디어실 구축, LMS 고도화, 비교과통합시스템 구축 등 교수학습지원과 성과관리체계를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