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주요 어린이 교육체험시설 업무협약식 개최
대전엑스포과학공원(대전교통문화센터)와 솔로몬로파크 각 단체 간의 업무협약
2010-12-13 대전어린이회관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이사장 단필호] 대전어린이회관은 9일(목) 오후 3시 대전어린이회관 회의실에서 대전엑스포과학공원(대전교통문화센터)와 솔로몬로파크 각 단체 간의 업무협약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대전광역시 어린이 주요 체험 교육 시설들의 네트워크가 가시화된다.
협약식에는 대전어린이회관 최재준 관장, 대전엑스포과학공원 홍상표 본부장 직무대행, 법무부 솔로몬로파크 이성칠 센터장을 비롯한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윤대한 계장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식에 조인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식이 진행된 배경으로 대전시(시장 염홍철)가 대전어린이회관을 시찰한 10월 9일 유관기관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적극 검토할 것에 대한 반영물이다. 적극적인 어린이 시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 번 업무협약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하도록 열어 놓아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서 대전시는 대규모 체험 및 교육 시설들 간의 업무 지원을 통해 Win-Win할 수 있는 전략적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업무의 조율을 통해서 구체적인 사업으로 그 업무협약의 효과는 고스란히 어린이들에게 돌아갈 것이며 보다 누구나 쉽게 가족단위나 어린이집 및 유치원 그리고 사회복지 아동 관련 시설들의 교육체험의 다양화가 논스톱으로 진행될 수 있는 사업의 기반을 조성하게 되었다.
지난 11월 17일 개관 1주년을 맞은 대전어린이회관은 지금까지 총 12개의 단체와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1년을 넘어 10년을 준비해 가는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업무협약에 조인한 모든 단체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들의 내실화를 가져갈 태세를 다져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