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대표, 이제 세종시를 정말 명품도시로 만드는 것
세종시 성공추진 다짐대회를 개최
2010-12-14 김거수 기자
자유선진당은 14일 오후 충남 연기군청에서 세종시설치법 제정을 환영하고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을 다짐하기 위해 세종시 성공추진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회창 대표는 축사에서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세종시를 정말 명품도시로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법과 국회의 의사절차를 통한 세종시특별자치시 설치법 제정을 다시 한 번 환영하며 지역발전은 물론 국가 백년대계의 초석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오늘 다짐대회가 그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했다
그래서 나는 우리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한강의 기적이라고 하는데 이제는 한강의 기적을 뛰어넘어 세종시가 국토균형발전과 분권의 상징도시가 되는 금강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합심 단결해서 금강의 시대, 금강의 기적을 열어나가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후 세종시 성공기원 합토식과 세종시 성공기원 타입캡슐 만들기, 세종시 성공 및 과학벨트 유치기원 행사가 이어졌다.
이날행사에는 이회창 대표, 이재선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이진삼 최고위원, 류근찬 최고위원, 김낙성 최고위원, 이흥주 최고위원, 황인자 최고위원, 권선택 원내대표, 김창수 사무총장, 임영호 정책위의장, 박선영 대변인, 김용구 국회의원, 허성우 사무부총장, 유한식 연기군수, 유병기 충남도의회 의장, 이상태 의장, 박환용 서구청장,한현택 동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유환준 충남도의회 부의장, 이용우 부여군수,구우회 서구의장,조선평 세종시 연기군 대책위원회 상임대표, 주요당직자, 소속 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당원 및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