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은빛 동화구연단 발표회 개최

어르신 동화구연, 동극, 시 낭송 등

2010-12-16     강청자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은빛 동화구연단 어르신들의 동화구연 발표회를 16일 중앙시장 이벤트 홀에서 개최했다. 

발표회는 한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동화구연단 어르신, 가족, 보육시설 관계자 및 주민 등 150여명의 참석자들은 이날 6개조로 나눠 그동안 갈고 닦은 동화구연 솜씨를 구수한 목소리와 과장된 몸짓으로 동화 내용보다 더 재미있게 구연해 청중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동화구연 작품, 소품 전시와 함께 동화구연 전문 이은숙 강사의 시연과 신호균 동화구연단 회원의 자작시 낭송이 이어져 발표회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한편 지역 어르신 40여명으로 구성된 동구 은빛 동화구연단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관내 50여개 어린이집을 주 1회 방문 아이들에게 동화구연을 통한 재미있는 놀이지도 봉사를 해왔다.

구에서는 동화구연단 어르신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동화구연 전문강사를 초빙 전문적 이론, 실기 및 소양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집 유아들과 함께하는 동화구연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찾고 있다”며 “구에서는 노인의 사회참여 활동을 통한 노후건강과 성취감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