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겨울방학 전공멘토링 운영

2021-01-19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과 겨울방학 온라인 전공 멘토링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누리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은 세종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세종시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교육봉사자 모임으로 지난 2018년부터 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해 왔다.

이번 전공멘토링은 공학과 자연과학, 정치외교, 사회과학 등 9개 전공 관련 내용으로 구성돼 총 20차시 운영된다.

각 전공마다 소개, 관련 고등학교 활동 찾기, 꿈을 구체화하기 위한 노력, 학습 코칭 및 대입전형 준비 안내로 구성됐다.

또 멘토 1인당 멘티 학생 2~4명으로 매칭해 방학 중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진학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제2대 김운호 대표(충남대 정치외교학과)는 “취업 준비와 학과 공부로 바쁜 방학이지만 코로나 상황 속에서 후배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선배 멘토가 되고 싶다”며 ”이번 겨울방학으로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이 6번째 활동하고 있는데 세종시 후배들의 진학에 도움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을 때 가장 보람되고 뿌듯하다“고 밝혔다.

최성식 과장은 “세종시 고등학생들의 진학률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고, 졸업한 선배들의 생생한 성공 사례 안내가 중·고생들의 진학 준비에 희망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차원에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진로·진학지도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