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MOU 체결
2021-01-22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22일 대전시체육회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과 시체육회는 청소년 신체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공동 노력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학교스포츠클럽 참여가 생활스포츠로 연계되어 평생 건강의 길을 다진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게 됐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서는 학교스포츠클럽이 매력적인 선택지가 돼야 한다는 인식하에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스포츠클럽리그 등 다양한 운영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했고, 시체육회는 농구, 축구 등 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 6개소와 대전스포츠클럽 1개소를 개설하는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스포츠클럽 운영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학교스포츠클럽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학생들이 대전시민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각자의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체육교과연구회가 5500여 명의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다양한 종목 개설과 우수한 시설에 대한 요구가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양 기관은 전문 생활체육지도자 파견 등의 인적교류와 체육 관련 시설의 상호 개방, 다양한 공공스포츠클럽 참여 홍보 및 지원 등 대전학교스포츠클럽의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