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이상태 신년사
존경하는 대전 시민여러분!
신년사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이 상 태
존경하는 대전 시민여러분!
대망의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꼭 성취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 의정발전을 위해 성심껏 도와주시고 변함없이 성원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지난해에는 대전광역시 제6대 의회가 개원하고 대전의정발전연구회를 비롯한 4개의 연구회를 구성하여 지역 현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이는 한편,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시민의 다양한 여론수렴은 물론 이를 정책대안으로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또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한편,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여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아울러 소외된 이웃을 위해 복지시설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시민들께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활동에도 힘써왔습니다.
금년은 지난해 함께 출범한 제 6대 대전광역시의회와 민선 5기 시정이 2차 년도를 시작하는 매우 뜻 깊은 해로서, 그 어느 해보다 해야 할 일이 많은 중요한 해입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빠른 회복을 보이고는 있지만 생활물가의 상승과 실업률 증가로 시민들의 살림은 여전히 힘든 상황입니다. 따라서 새해에는 무엇보다 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과 서민경제 살리기, 세종시와의 상생발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유치 등에 매진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우리 시의회 역시 금년 한 해가 지역발전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시대적 사명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일하는 의회’, ‘섬기는 의회’를 구현하여 살맛나는 대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150만 시민여러분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정책도 마련하여 대전번영의 기틀을 확고히 다지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 그동안의 도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