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순 서산시의원, 2021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대상 수상

2021-02-05     최형순 기자

장갑순 서산시의원이 2021 이노베이션(Innovation) 기업&브랜드 지자체 의정/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5일

주최 측인 스포츠서울은 “시민 중심의 지역 현안 해결과 복리 증진에 앞장서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장갑순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평소 농업과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현실적인 정책 제안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 의원은 ‘서산시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단 운영 조례’, ‘서산한우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농림축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

특히 장 의원이 토양 개량과 지력 유지 보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제안한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은 그 효과가 입증되며 국가 정책으로 채택돼 전국에서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장 의원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어류와 포유류까지 포함시킨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생태계 건강성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장 의원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주대학교 식물자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산업과학대학원 작물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자기개발 역시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장 의원은 “시의원의 본분을 다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2021년에도 집행부 견제·감시도 충실히 하며 의리와 소신을 바탕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