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올해 첫 임시회 폐회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5건 안건 심의 의결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는 26일 10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제275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7일 1차 본회의에서 2021년 군정업무 추진 군정방향을 점검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홍성군의회는 이번 회기 동안 각 위원회별로 의원 발의 8건 등 15건의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이병국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홍성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안 ▲홍성군 스포츠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홍주문화관광재단 출연 변경 동의(안) ▲홍성군 공원묘지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홍성군 낚시통제구역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 홍성군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과 관리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홍성군 관리계획(용도지구) 결정 변경안에 대한 의견 청취의건 ▲홍성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운영·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홍성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운영 및 사용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했다.
이날 총 15건의 안건에 대해 ▲홍성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홍성군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수정 가결했으며 나머지는 원안 가결 했다.
윤용관 의장은 “이번 제275회 임시회는 2021년 우리 군이 펼칠 주요 계획들을 살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집행부에서는 계획한 업무에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과 지적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제276회 임시회를 오는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2021년 추경 예산안 심의, 2021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을 비롯한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