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11년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꿈과 만족이 있는 대전동부교육 실현 계획

2011-01-12     강청자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창수)은 12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김신호 교육감 이하 공사립유치원원장 대표, 지역자율장학협의회 중심 초․중학교장, 지역협의체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동부교육지원청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창수 교육장의 2010년도 주요업무 추진 성과와 2010년도 교육감 당부사항 조치 결과, 2011년도 동부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교육문제 현안에 대한 교육감과의 허심탄회한 대화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0년에 학생과 학교는 영어교육, 과학, 문화ㆍ예술ㆍ체육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양, 교사는 으뜸교사 연속 선정, 전국진로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에서 전국 1등급을 2명, 5명 출품했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2010 꿈․희망 나눔 콘서트’를 개최, 동구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제2회 방과후학교 대상에서 지역사회파트너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대전문화여중 그린스쿨사업으로 기설 학교 중 전국 최초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획득하고, 변화와 희망을 주도해 2010 교육행정기관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년 연속 교육정책홍보 최우수기관, 교육경비 유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김신호 교육감은 “안정과 화합을 꾀하고 중단없는 변화와 창조를 추구하는 초일류대전교육을 완성하기 위해 2011년을 ‘교실변화의 해’로 수업내용, 발문방법, 평가방법을 개선하여 학생들이 평생학습시대에 대비한 독립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감 당부사항과 여러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해 된사람․든사람으로 난사람을 키우는 대전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