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한국부인회 전국 우수자원봉사프로그램 수상

독거 어르신들의 환골탈태 프로젝트 장려상 수상

2011-01-12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연기군(군수 유한식) 한국부인회 연기지회(회장 강석순)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의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독거 어르신들의 환골탈태 프로젝트 (때빼GO 광내GO 멋진 GIRL 만들어 드리기)”가 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전국 우수자원봉사프로그램 공모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부인회 회원들은 5월부터 9월까지 연기군자원봉사센터의 세탁사업과 연계해 매주 1~2회 10명의 무의탁 독거 어르신들의 빨랫감을 수거, 세탁, 건조 후 배달해 드리고, 매월 1회 어르신들 10명과 나들이 겸 외출해 목욕 후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염색 및 커트를 해드렸다.

친어머니처럼 어르신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대접한 한국부인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로 한국부인회의 사업은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부인회는 매월 경로복지회관에서 무료급식 자원봉사와 사회복지시설의 이.미용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노인 위안 잔치, 독거 어르신들의 난방비 지원 및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전국 우수자원봉사프로그램 공모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함께 받은 시상금을 희망2011 나눔캠페인 성금모금행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하며 훈훈한 정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