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녹내장 바로 알기’ 온라인 강연회 개최
16일 오후 1시, 안과 김진수 교수 녹내장 궁금증 해결
2021-03-12 이성현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오는 16일 ‘2021 한국녹내장학회와 함께하는 녹내장 바
로 알기’ 온라인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녹내장 조기 진단을 위한 국민인식 개선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세종충남대병원 안과 김진수 교수가 강사로 나서 녹내장의 정의, 진단, 치료 등 녹내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매년 3월 둘째 주는 ‘세계 녹내장 주간’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선정한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인 녹내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세계녹내장협회(WGA)와 세계녹내장환자협회(WGPA) 주관으로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올해에도 세계 각국의 학회 등 여러 기관이 동참해 녹내장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우리나라에서도 한국녹내장학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속에서도 녹내장 검진을 챙기세요’라는 주제로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녹내장 환자나 보호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유튜브 채널(https://youtu.be/9fDHhoSv8lQ)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진수 교수는 “세계 녹내장 주간을 맞아 녹내장 환자 및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온라인 강연회를 준비한 만큼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연 중 궁금한 내용을 댓글로 요청하면 강연 후 Q&A 시간에 최대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