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 상담 실시
2021-03-16 이성현 기자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찾아가는 학교 상담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 상담은 관내 전문 상담 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초등학교 49곳을 대상으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 상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코로나19 특별상담전담팀을 구성하고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코로나블루 및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와의 협력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상담, 자문, 청렴 교육 등 다각적 지원을 제공해 학생의 대인관계, 불안, 우울, 충동성 등 정서적·심리적 문제를 다룰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학생지도 및 양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학교 상담은 연중 운영되며, 신청 방법은 유선 신청 후 공문을 통해 상시 신청을 받고 있다. 그 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2-530-1005)로 문의하면 된다.
학생생활지원센터 김영은 과장은 “학생들이 정서적·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코로나블루 예방 및 극복을 위한 학교 심리 방역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