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자인진흥원, 기술융합디자인혁신지원사업 추진

2021-03-18     김용우 기자
대전디자인진흥원(DIDP)

(재)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은 지역 중소기업 대상 디자인 융합 사업화 지원을 통한 디자인 주도적 산업 활성화 토대 마련을 위해‘2021년 기술융합디자인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술융합디자인혁신지원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제조·서비스분야)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우수상품디자인개발지원사업과 시각 분야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기업맞춤형디자인개발지원사업을 포함한 사업이다.

우수상품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IoT 가전, 헬스케어, 고급소비재, 로봇, 모빌리티 등 디자인 관여도가 높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제조·서비스 분야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디자인 중심 개발지원을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품디자인개발, 디자인목업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 등을 지원한다.

기업맞춤형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업 경영활동에 있어 디자인활용인식제고 및 디자인역량강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브랜드 및 적용 아이템 개발, 패키지 라인업 개발, 지식재산권 출원 등 시각 분야 디자인개발을 지원한다.

윤병문 원장은 "본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산업의 특성과 디자인수요를 반영하고, 중소기업과 디자인전문회사 간 성공적인 협업을 유도해 지역 산업의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외에도 온택트디자인큐레이터육성사업, 디자인산업역량강화사업, 특허기술상품화디자인개발지원사업, 디자인법률자문단운영 등 지역 디자인력 강화와 디자인권리보호 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올해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우수상품디자인개발지원사업의 지원과제 모집기간은 이달 31일까지로 기업맞춤형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4월 중 공고 예정이다.

사업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