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주대와 창업인력 양성 협약 체결

특성화고 학생들 창업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정보제공

2011-01-20     강청자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0일 본청에서 공주대학교(대외협력본부장 김덕수 교수)와 '충남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업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주대학교 대외협력본부와 비즈쿨(Bizcool) 창업동아리를 운영하는 특성화고(천안여상, 병천고, 대천여상, 운산공고, 금산산고, 청양고)간에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업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동아리 활동지원 역할을 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협력분야는 학생 창업에 대한 공동 참여와 공주대의 창업동아리와 비즈쿨 학교간의 상호 교류 및 네트워크를 구축, 비즈쿨 학교 학생에 대한 창업강좌, 창업활동 지원과 비즈쿨 재학생의 입주기업에 대한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시스템을 활용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관심을 이끌어내어 취업률 제고가 이번 협약체결의 취지로 충남교육청은 올해 주요업무에 '특성화고 선취업 후진학'을 역점사업으로 정하고 특성화고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성 교육감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노력과 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형성을 위한 창업교육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장래 국가산업의 CEO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