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 운영대학 선정

2021-03-27     최형순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6일(금)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 운영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은 다국적 청소년 간 교류활동을 지원ㆍ확대해 청소년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체류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우호도를 증진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백석대는 지난해에도 해당 사업에 선정돼 ‘아세안 특화 사업’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다국적 청소년 대상 비대면 탐구활동과 대면활동을 혼합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한국의 특화상품’, ‘세계 음식’, ‘K-POP’이라는 세부 주제로 다국적 문화를 이해하고 학과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ㆍ진행해 글로벌 리더십을 기르게 된다.

백석대 산학협력단 한정수 단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국제교류활동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내ㆍ외국인 청소년 간 교류활동으로 서로에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성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