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 업무담당자 연수

2021-03-31     이성현 기자
기초학력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이 중학교 기초학력 향상 업무담당자 88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인 ‘두드림학교’와 ‘기초튼튼행복학교’ 운영 담당자를 지원하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 기초학력 향상 업무 담당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함양시키고자 실시됐다.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보다 심층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의 이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운영 및 단위학교 학습컨설팅 신청 안내’, ‘두드림학교·기초튼튼행복학교 운영 내실화 방안 및 우수사례 소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두드림학교 중학교 20교, 기초튼튼행복학교 중학교 68교를 운영하며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부진학생들을 위해 교과, 특기·적성, 심리·적성 등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동·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요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 근본적인 학습저해 요인의 제거를 돕고, 학습상담 및 코칭, 학습바우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정서·행동의 발달 및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기초학력미달 학생들의 학습부진 원인 극복을 지원하고 있다.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단위학교와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유기적인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보다 다각적인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 할 수 있도록 기초학력 향상 업무 담당교사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