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제3회 119문화상 공모전 안내

2021-04-06     최형순 기자

서산소방서는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3회 119문화상' 작품 공모를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6일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등을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라며“소방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의 가치·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119문화상'은 국민 안전문화 확산과 소방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이해를 제고하고자 시행되며 고등학생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문학분야(동화, 소설) △미술분야(상상화, 기록화) △특별상(수필 분야)로 나뉘며 작품 소재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현장 소방활동, 미래의 소방관, 과거 대형재난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이면 된다.

올해는 특히 주택용 화재경보기(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효과 및 대피 사례 등을 소재로 한 수필 부문 특별상을 신설했다.접수된 작품은 1,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수상작이 결정되며 문학작품 24점(특별상 포함), 미술작품 16점을 선정해 총상금 2,3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119contest.fire.go.kr)나 소방청,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