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주) 코바레져, 천북농어촌도로개설 협약

천북 농어촌도로 2.6km 확장 및 포장

2011-02-11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보령시(시장 이시우)와 (주)코바레저(대표이사 예병주)는 11일 오전 시 상황실에서 ‘천북 농어촌도로개설 사업시행 및 비용부담에 관한 협약식’을 갖고 2012년 6월까지 천북 농어촌도로 2.6km를 확장.포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천북면 학성리 일원에 18홀 규모의 대중골프장을 조성하는 (주)코바레저에서 골프장으로 진입하는 농어촌도로에 대해 사업비는 사업자가 부담하고 사업시행은 시에서 추진할 것으로 제안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에 따라 (주)코바레저에서는 천북면 하만리에서 학성리까지 총 2.6km의 농어촌도로를 폭 12m로 확장.포장하는데 소요되는 약 36억원의 사업비를 부담하며, 보령시는 인.허가를 비롯해 보상, 감리, 공사시행을 맞게 된다.

이번에 확장.포장되는 농어촌도로는 천북면 학성리와 하만리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으며, 도로가 준공되면 학성리 지역주민은 면 소재지와 1.1km 단축하게 되고, 보령시내와는 3.9km 단축하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천북면 학성리 일원에 들어설 골프장 진입의 편리는 물론 고품격 레저단지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시민의 교통편익 증진에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주)코바레저는 천북면 학성리 일원에 18홀의 골프장과 70실의 콘도미니엄을 갖춰 2012년까지 골프&스파리조트를 조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