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당당한 노년’ 정보 생활문해 수강생 모집
4월 27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모집
2021-04-26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급변하는 디지털 기술과 언택트 생활을 대비하기 위해 스마트 폰 등 정보화기기에 능숙한 사용을 원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정보 생활문해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정보 생활문해 프로그램’은 스마트 기기 및 무인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사용법을 알아보는 교육으로 회별 2시간 총 12회에 걸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 확산 추이에 따라 교육 시작일은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으로 ▲스마트 폰 기본 다지기 ▲교통, 여행 관련 앱 활용하기 ▲키오스크 사용하기 등 생활밀착형 프로그램들을 구성해 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 소외계층의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각종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는 시기에 디지털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거나 소외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보 생활문해 프로그램은 대전시립중고등학교(동구 자양동 소재)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수강료는 무료이고 홈페이지(www.donggu.go.kr/lll/contents /learning /main.jsp)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 042-259-7016)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