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스포츠클럽대회 홍보 UCC 공모전 열어

건강걷기, 외발자전거, 신나는 육상, 저글링 등 18개 종목 운영

2021-04-28     김윤아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미래가치로 이어가기 위해 ‘비대면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 홍보 UCC 공모전’을 오는 5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충남도교육청

올해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비대면 활동이 가능한 건강걷기, 외발자전거, 신나는 육상, 저글링 등 18개 종목을 선정하였으며, 종목 규정과 시범 영상물은 5월 중 제작하여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UCC 공모전은 올해 개최하는 ‘비대면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홍보하고 학생들의 스포츠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교육청은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소재로 한 홍보와 응원 영상 작품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색있고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에서 선정된 홍보 영상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건강체력교실, 여학생체육 활성화 등 학교 교육과정 내‧외의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체육은 한 번 배우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살아있는 지식이므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도 비대면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 활동을 증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비대면 스포츠대회 등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학교체육 활동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