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모든 정책 시민의 행복이 최우선"

시정질문 통해, 성환 종축장 이전 · 북부BIT산업단지 ·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등 확인 - -

2021-04-30     최형순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 김철환 의원은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인 29일 시정질문을 통해 “성환종축장은 수도권과 연접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지리적 이점이 있고, 물류 수송측면에서도 평택항을 통한 수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언급했다.

시정질문

그러면서“대기업유치를 위해서 민·관·정이 함께 노력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시설이 들어오는 실효성 있는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달라”고 천안시장에게 요청했다.

이어, ‘북부BIT산업단지’와 관련하여 “토지보상 등 현재 진행사항을 기획경제국장에게 확인한 후 산업단지개발에 따른 이주대상자들을 위한 현실적인 이주대책을 수립해줄 것”과 우량기업 유치를 당부했다.

또한,“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 당시에 약속한 국비 확보 등에 최선을 다 해줄 것과 천안시민이 혜택을 누리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함을 재차 강조하며 주민들이 이용할 수 생활체육시설을 제대로 갖춰야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오늘 시정 질의한 사항 외에도 ‘성환천, 입장천 자전거도로’에 대해 관계부서로부터 서면으로 추진 내역 등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