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대전교육방송 MOU체결

학생VJ기자단 선발 및 교육프로그램개발 상호협력 등

2011-02-15     강청자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황한봉)은 15일 오전 (주)이지엔(대전교육방송)과 학생 VJ 기자단 교육․활동 협력 MOU를 체결했다.

지난 10일 활기차고 바람직한 교육현장을 알리고, 미디어시대에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며, 리더쉽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학생VJ기자단 발대식을 가진바 있는 대전교육방송은, 이를 실천하고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대전교육정보원의 스튜디오 시설을 활용하는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활동에 들어가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 이후 대전교육발전 및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시범사업으로 학생VJ기자단 선발 및 교육프로그램개발 상호협력, 학생VJ기자단 교육 및 활동 장소 제공 및 장비 활용, 교육뉴스 발굴․취재․보도를 통한 지역사회 홍보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학생 VJ 기자단의 주요활동으로는 학교뉴스제작, 학교 기사작성, 학교 홍보하기 등으로 대전교육현장의 뉴스를 신속하게 전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활동하게 되며, 이를 위해 대전교육방송은 각급 학교의 VJ기자단을 조직하여 기사 촬영 및 편집, 아나운서 리포터 교육, 대본작성법 교육을 통한 작가 양성교육 등을 대전교육정보원의 각종 시설을 활용하여 하게 된다.

현재 학생VJ기자단은 대전고 박광순군을 단장으로 초등학교는 글꽃초 등 20개교 209명, 중학교는 내동중 등 15개교 184명, 고등학교는 괴정고 등 21개교 189명으로 총 58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