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캠퍼스 고등학교’ 교육부 중투심사 승인
2021-05-04 이성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교육부 1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을 승인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캠서프 고등학교는 인문‧자연‧예술의 중점과정을 통해 고교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교과과정을 고도화해 진로맞춤형 교과중점과정을 운영하는 미래형 고등학교 모델이다.
행복도시 6-3생활권 약 6만 4000여㎡ 부지에 50학급, 1200명 학생 수용 규모로 2024년 3월 설립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관내 일반고등학교 안에서는 교과특성화과정을 특화하고, 학교 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및 지역과의 연계 강화를 통해 교육과정을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캠퍼스 고등학교는 이러한 질높은 고교학점제 추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세종시 일반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학업설계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립단계부터 고교학점제에 적합한 공간 구성 및 교과 특성화과정을 갖추고, 공동교육과정 및 지역 연계의 거점역할을 하는 고등학교는 ‘캠퍼스 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다.
최교진 교육감은 “미래형 교육과정이 본격적으로 운영되기 이전 시점에 기존 학교가 미래의 학교로 성공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캠퍼스 고등학교’가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