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

2021-05-04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4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숨은 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했다.

제99회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어린이날 기념행사 대신 마련된 이날 표창장 수여식은 어린이와 아동의 안전‧권리 및 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모범 교사와 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표창 대상 아동과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대상자 선정에 있어 각급 학교장과 기관장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주교육지원청과 각 읍‧면‧동의 추천을 받는 등 공정성을 기했다.

이날 공주시장상은 유구초등학교 6학년 조항찬, 석송초등학교 교사 강한별,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부모 차민정 등 26명이 받았으며, 이인초등학교 6학년 강민경, 보육교사 김강옥,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부모 이은희 등 26명이 공주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제99회

김정섭 시장은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올바르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부모와 지방정부, 국가가 해야 할 역할”이라며, “앞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아동의 인권이 존중받는 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은 “코로나로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없는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은 건강이다” 며 “오늘만큼은 어린이들의 웃음이 가득하길 바라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의회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