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불편사항 개선 민원행정 서비스 시행
민원불편 사항 피드백방식 개선, 해피콜서비스 실시
2011-02-16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태안군(군수 김세호)은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군민만족도를 조사해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시행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올 1월 1일 이후 접수된 2일이상 30일 이하의 처리완료된 유기한 민원에 대해 전화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결과를 분석해 민원불편 사항 등을 피드백(Feed Back) 방식으로 개선하는 해피콜(happy call)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이 추진하는 만족도 조사항목에는 ▲민원접수 및 완료시까지 방문횟수 ▲민원처리가 신속하였는지 여부 ▲업무처리 과정에 담당공무원의 친절성 ▲법률적용 등 업무처리의 공정성 ▲ 불만사항 및 앞으로 개선사항 등이다.
군은 민원만족도 조사내용을 분기별로 집계 및 분석해 민원처리 우수자에 인센티브 부여 및 수범사례 홍보로 친절서비스를 제고할 계획이며 불친절 사례 분석 등을 통해 민원처리 개선방향의 자료로 활용, 개선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외에도 매월 부서별로 직원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해피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군민들이 고객 만족도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