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1년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접수

2021-05-10     조홍기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농어업인의 소득 수준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체 조성한 서천군 농어업발전기금의 융자지원 신청을 오는 5월 28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서천군청사

지원 대상과 사업목적이 한정적인 정부정책자금을 보완해 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 등에 대한 경영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자금난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올해 군 농어업발전기금 지원 규모는 총 12억 원으로 지원 대상은 서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며 농어업에 종사하는 자로 농어촌 소득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경험과 기술이 풍부한 자 또는 지역 농어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생산기술을 인근 지역에 파급시킬 능력과 의욕이 강한 자로 경영자금은 일정 수준의 시설 또는 경영규모를 갖춘 농어업인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인터넷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융자 신청을 희망하는 농어업인 등은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서천군 농어업발전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단, 신용담보능력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다. 

융자금은 연리 1%의 저리로 융자되며, 3년 거치 5년 균등 분할상환으로 농어업인(개인)은 최대 1억 원, 법인 및 단체는 2억 원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