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부 Wee센터, 전문상담사 컨설팅 실시
2021-05-11 이성현 기자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초·중학교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협의체별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문상담(교)사 협의체는 학교급과 학교 위치를 고려해 9개의 협의체로 편성됐으며 6월 4일까지 총 9차로 이뤄질 예정이다.
컨설팅은 위기 사안에 대한 동료 슈퍼비전 및 사례평가와 학교 상담 운영에 대한 회의로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통해 협의체와 대전동부 위(Wee) 센터 간의 연계망을 활발히 함으로써 공동의 사고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위기 사례에 대한 문제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학교 근무를 하다 보면 상담사례에 대한 다각적 관점을 가지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 협의체별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관점으로 사례를 볼 수 있어 좋았으며 위(Wee) 클래스 운영에 관해서도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총 9차시의 협의체별 컨설팅을 통하여 위(Wee) 센터와 동부 관내 전문상담(교)사 간의 연계망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위기 학생에 대한 즉각적, 다각적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관련 연수 및 교육,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