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자동차 검사기간 안내시스템’ 홍보물 제작

'자물쇠 시리즈’ 2편 제작, 시민대상 교통법규 알기 쉽게 전달

2021-05-20     최형순 기자

충남 당진시가 교통법규 정보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해 시민들의 교통법규 위반을 예방하고자 지난 달 28일 첫 제작한 ‘자물쇠 시리즈’의 2편으로 ‘자동차 검사기간 안내 시스템’을 홍보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동차

이번 시리즈는 시민들이 놓치기 쉬운 자동차검사 기간을 미리 안내해 자동차 검사 지연 과태료를 예방하기 위해 제작됐다.

시에 따르면 자동차는 2~3년 주기로 검사를 받아야 하고 검사를 받지 않을 시 자동차 검사 지연 과태료가 부과되는데, 자동차 검사기간 안내 시스템을 신청한 경우 검사기간 만료 전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검사 받을 것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당진시청 네이버블로그 또는 페이스북에 게시된 자물쇠 시리즈 카드뉴스의 신청 링크를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교통과 이건용 교통지도팀장은 “자물쇠 시리즈를 통해 시민의 교통법규 위반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다른 시리즈를 제작·홍보해 시민들에게 교통법규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물쇠 시리즈’ 1편인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의 홍보가 시작된 이후 전년 동기대비 2.5배 이상의 시민들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에 가입했으며 관련 게시글이 당진 커뮤니티에 인기글로 등록되는 등 많은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