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옥 태안군의원 “환경친화적자동차 보급촉진 및 이용 활성화해야”
2021-05-20 최형순 기자
전재옥 태안군의원이 대표발의한 환경친화적자동차 보급촉진과 및 이용 활성화 조례안이 군의회 제278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 및 운행에 대한 지원 ▲환경친화적 자동차 우선 구매에 관한 사항 ▲충전시설 설치에 관한 사항▲공영주차장등 주차요금 감면 ▲환경친화적 자동차에 대한 홍보에 관한 사항 등에 관한 규정을 담고 있다.
전 의원은 최근 대기질 개선에 대한 요구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군민의 건강보호는 물론 생활환경 향상에 기여하고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태안군 환경친화적자동차의 보급 촉진 이용 활성화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대기 오염물질 배출 중 도로이용 오염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높은 석유 의존도 탈피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대기질 조성을 위해서라도 배기가스 없는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은 앞으로 확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조례제정으로 에너지효율이 높고 환경 오염물질을 적게 발생시키는 친환경 자동차를 지역에 널리 보급 하고, 이용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