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돕는다

유튜버 ‘맛상무’ 초청 실무교육 구독자 60여만명 보유한 유튜버와 소상공인 돕는 콘텐츠 기획·마케팅 익혀

2021-06-03     이성현 기자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전자상거래학과)는 10일까지 누적 조회 수 2억뷰, 구독자 60만5000여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맛상무(본명 김영길)’를 초청해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배재대

‘맛상무’는 대전에서 활동하는 유튜버로 최근 배재대 홍보대사와 협업해 배재대 탐방 영상도 함께 제작했다.

‘소상공인 스마트화 지원을 위한 유튜브 마케팅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실무 교육은 소상공인의 전자상거래 마케팅과 디지털커머스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유튜브 콘텐츠 기획 △SNS 마케팅의 이해 △영상 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 등 실무 중심으로 꾸려졌다.

e-비즈니스학과는 지난해와 올해 연속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돼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과 자체 공유 교육모델인 전자상거래 온라인 수출 공유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꾸준한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펼치도록 돕고 있다.

실무 교육을 총괄하는 김석훈 교수(e-비즈니스학과)는 “전자상거래 가속화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 공유 플랫폼을 구축해 대전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도록 하겠다”며 “지속적인 디지털커머스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장비와 교육시설 구축으로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는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2021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선정과 올해 교육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컨소시엄 참여학과로 선정돼 취업역량을 갖춘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수출 전문가 산학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