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재단, 금강청소년버스킹 페스티벌 버스커 모집
2021-06-29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금강청소년버스킹 페스티벌에 함께할 청소년 버스커(개인·팀)를 모집한다.
댄스, 밴드, 힙합, 마술, 행위예술 등 충청권에 거주하는 14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축제 현장투표와 사전투표 등을 통해 선발된 7개 팀에는 대상 100만 원 등 총 42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을 못한 모든 참여팀에도 소정의 공연비를 제공한다.
재단은 세종뿐 아니라 대전·공주 등 인근지역의 기관추천제 공모방식을 추가해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율을 제고하는 한편 이번 행사를 명실상부한 금강권역 대표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청소년이 행복한 문화도시 세종’을 위해 마련된 금강청소년버스킹 페스티벌은 올해 4회째를 맞으며, 오는 10월 23일 금강스포츠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 축제 당일에는 ‘NO플라스틱’을 주제로 한 세종시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운영기관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 동아리 등도 모집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버스커 모집 관련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