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이버 평생학습원 개강
정보기술 자격증, 생활문화, 경영직무 분야 등 총 220개 과정
2011-03-17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태안군(군수 김세호)은 교육기회의 다양화를 위해 사이버평생학습원에 무료 220강좌를 개설하고 1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태안군 사이버 평생학습원은 홈페이지(taeancivil.eduboxhrd.com)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가능하며 외국어, 정보기술 자격증, 생활문화, 경영직무 분야 등 총 220개 과정이 갖춰져 있다.
외국어 과정에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를 배울 수 있으며 회화와 문법부터 토익, 토플, ESPT 등 시험 준비교육이나 전문 교육도 들을 수 있게 다양한 과목을 준비했다.
정보기술 자격증 과정은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컴퓨터 활용능력 등 일반사무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담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생활 체육ㆍ문화 분야는 자녀교육, 창업강좌, 부동산, 생활체조, 요가, 배드민턴 등 교육이 이뤄지며, 경영직무 분야는 리더십, 능력개발, 공통역량 과정 등이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평생학습원 개설로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온라인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전 과정 무료이고 다양하게 준비한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