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 ‘KAERI 코어기업’ 지정...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2021-06-30 이성현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KAERI 코어기업’을 지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코어기업은 ㈜아이피트와 ㈜솔탑, ㈜도일에코텍 3개기업으로 원자력연은 이들 기업에 지정패를 수여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KAERI 코어기업은 올해 새로 도입된 제도로 원자력연과의 협력정도 및 기술경쟁력, 기술이전 및 성장가능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원자력연은 선정된 코어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기술지원사업 우선 선정, 정부·연구개발특구 중대형 과제 연계, 인력파견, 투자유치, 시설·장비 활용, 제품·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원자력연은 올해 3개 기업을 시범운영하고, 내년부터 10개 기업으로 규모를 늘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원석 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올해 처음 도입한 코어기업 제도를 통해 세 기업이 빠른 시일 내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구원은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을 코어기업으로 지정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우리 연구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어기업으로 지정된 ㈜아이피트는 연구원에서 30년 이상 근무 중인 박덕근 박사가 ‘보온재 비해체식 배관 손상 평가기술’을 토대로 2018년 설립한 연구원 창업회사이며 ㈜솔탑은 1995년 설립한 위성․무인기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도일에코텍은 생분해성 플라스틱 컴파운드, 목분플라스틱 컴파운드, 기능성 마스터배치 등을 제조하는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