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용보증재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역 유일의 금융정책기관으로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2021-07-13 김용우 기자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송귀성)은 13일 본점 11층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2016년 10월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에서 제정한 부패방지경영표준으로, 국제표준의 부패방지 요구사항과 각 국의 반부패 법령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된다.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최근 부패 및 뇌물 이슈에 대한 대내·외적 관심도 증대와 이를 방지하고자 하는 법률 및 규제 강화 노력에 발맞추어 반부패 청렴 확산과 윤리경영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ISO 37001 인증도 노력의 일환 중 하나이다.
특히 재단은 작년도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지속가능성장위원회’를 출범하는 등 ESG경영을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의 윤리의식 내재화와 관리 시스템을 개선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대전신용보증재단 송귀성 이사장은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은 그동안 우리 재단이 지켜오던 윤리경영과 청렴 의지에 대한 성과임과 동시에 앞으로도 준수해 나가야 할 의무”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정도경영과 ESG경영을 목표로 사회적 책임 실천을 기관의 우선적 가치로 삼고 전사적 차원에서 임직원의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부패방지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