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28일부터 대학입학컨설팅 박람회

2021-07-13     최형순 기자
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28일부터 30일까지 보람고등학교에서 코로나19 대응 2021년 대학입학컨설팅 박람회(이하 대입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입박람회는 관내 학생들에게 정확한 대입정보와 효과적인 지원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전 예약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대면으로 추진된다.

시교육청은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대학, 지방 국‧공립 대학 등 75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 소속의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에선 학생들에게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에도 3년째 이어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7월 13일 18시부터 7월 15일 22까지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www.sjecampus.com)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한 명의 학생, 한 분의 학부모의 입장에서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대일 대면컨설팅과 온라인 멘토링으로 이원화하여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