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구즉도서관, ‘여름방학엔 공연보고 놀자~!’ 운영
독서활동과 연계된 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가족간 소통과 공감 향상 기대
2021-07-22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구즉도서관에서 방학을 맞은 지역 아이들의 알찬 방학생활을 위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여름방학엔 공연보고 놀자~!』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자주 접하기 힘든 문화공연 참여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자 기획된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도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24일 「마술사의 신비한 동물책방」▵8월 7일 「호야박사의 신비한 과학실험」▵8월 21일 「빛과 모래로 들려주는 동화책, 샌드북」 3회로 나눠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독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유성구 구즉도서관(☎601-6519)으로 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구즉도서관의 이번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알차고 즐거운 방학생활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