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20콜센터 카카오톡 채널 가동

2021-08-05     성희제 기자
대전시청사

대전시는 음성통화가 어려운 청각ㆍ언어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120콜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상담톡 서비스는 오는 9일부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대전120콜센터’로 각종 민원 상담을 운영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에서 ‘대전120콜센터’를 검색해 대전120콜센터 전문상담사와 1:1 채팅을 통해 여권 발급 업무뿐만 아니라 차량등록, 대중교통, 상수도 등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상담은 음성통화가 어려운 청각ㆍ언어장애인은 물론 시민 모두 방역 마스크 착용에서 오는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지용환 시 시민공동체국장은 "기존 전화ㆍ문자ㆍ수어 상담에 이어 카카오톡 상담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