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분양 임박
20일 견본주택 공개 금강 조망 가능한 민간임대...각종 세제 혜택 전용 77~84㎡ 655세대 단지
대전 대덕구 신탄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분양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동일스위트는 오는 20일 대덕구 신탄진동 옛 남한제지 부지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견본주택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2층 ~ 지상 최고 38층, 6개 동이며 전용면적 기준 77~84㎡로 모두 655가구가 공급된다.
면적 별 가구수는 ▲77㎡B형 157가구 ▲84㎡A형 441가구 ▲84㎡B형 57가구 등 모든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자연,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조성된다. 특히 금강변이 맞닿아 일부 세대에서는 금강을 조망할 수 있다.
세종시와 청주시를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신탄진IC, 신탄진~문의간도로, 신탄진~와동간 도로(예정), 갑천도시고속도로(연장 예정)~대전세종간도로 등이 인접해있다.
단지 인근에는 용정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이 도보 3분 이내 자리하고 있고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2개소가 있으며 신탄진 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전보훈병원, 현대아울렛, 신탄진우체국, 대덕문화체육관 등의 편의시설, 문화시설 및 공공청사 등의 행정시설이 자리해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취등록세와 재산세 등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임대료 상승률도 2년간 5% 이내로 제한된다. 최대 10년간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 가능하고 10년 후에는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청약 자격에도 제한이 없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주택 소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만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도 없다.
사업 관계자는 "아름다운 금강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마지막 단지인 만큼 최고 품질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며 "서민들의 내집마련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일반인들의 견본주택 관람은 제한되고, 청약 당첨자들에 한해 계약 전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