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전충남, 입주민 자녀대상 온라인 환경교육 실시

대전환경운동연합과 공동으로 3개 단지 입주민 자녀 대상 환경보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2021-08-24     김용우 기자

LH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송진선)는 대전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아파트 입주민 자녀들을 대상으로 LH그린탐사대 시즌 4 <대면데면하지 않는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대전환경운동연합과

이번 행사는 대전관저 1단지와 공주월송 2·3단지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로 참가신청부터 환경교육, 미션수행 활동 프로그램이 웹사이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프로그램은 ①생활속 유해물질 -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②탄소중립과 기후위기 - “기후변화 온라인 교육”, ③자원순환 - “투명PET병 분리배출 해보기”로, 활동에 필요한 교구는 관리사무소를 통하여 전달하고 교육은 온라인으로 시행하여 접촉을 최소화 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LH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하였음에도 90여명 입주자 자녀들이 참여해 주었다며 방학기간동안 유익하고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H입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주거생활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활동 4년차를 맞는 LH그린탐사대는 환경운동연합과 매년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미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내년에도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그린탐사대 시즌5’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