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다채로운 도서관 주간 행사
18일까지 안산평생학습도서관 ‘내 영혼의 러브마크, 도서관’
2011-04-12 이재용 기자
먼저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여행전문가 우석자씨를 초청해 ‘세계문화여행 - 유럽편(이탈리아, 스페인)’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는 수준 높은 세계문화를 폭 넓게 이해 할 수 있는 인문학 강좌로서 유럽의 도시와 문화에 관한 사진자료와 설명으로 선진 문명과 문화를 간접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덕구 관내 영․유아라면 북스타트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매월 1회 북스타트를 여는 날에는 부모교육, 체험마당, 책꾸러미 배부 등의 행사를 진행하는데 4월에는 북스타트 플러스 단계(생후 19개월~36개월)로 이달 23일(토)에 진행된다.
오는 16일 오후 3시에는 온 가족 도서관 나들이로 ▲ 복합인형극 “헨델과 그레텔” 공연이 있다.
그 밖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 독서논술지도사 과정이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2회 운영되며 문화학교․독서회 프로그램이 관내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학습동아리활동으로는 책 읽는 여우(영어학습동아리), 책보리(주부 독서회), 지금(시문학동아리), 돋을볕(어르신 동아리)이 운영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에게 언제나 개방되어 있다.
방미숙 안산평생학습도서관장은“독서의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활동을 통해 도서관의 가치를 실현하고, 계속해서 다양한 삶의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