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Wee센터, 하반기 '쓰담토닥 생명사랑 캠페인'
2021-09-10 최형순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Wee센터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아산 관내 초, 중, 고(특수학교 포함) 희망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쓰담토닥 생명사랑 캠페인’을 1학기에 이어 두 번째로 계획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생명사랑’을 주제로 한 6종류의 판넬을 희망하는 학교에 대여하여 학교 자체별 캠페인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상처밴드와 리플렛 등 홍보물도 함께 지원하여 학생들이 자신과 친구사랑의 실천으로 건강한 2학기 학교생활이 가능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생명’,‘사랑’문자로 타이포그래피(글자에 글자의 의미를 담아 그림을 얹어 표현하는 것) 꾸미기와‘소중한 나’로 사행시 짓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캠페인이 끝나면 각 활동에 대한 시상을 통해 1,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상품권 또는 상품(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에는 용화초, 음봉중, 용화고 등 총 28개교 2,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새학기 학교적응력을 높이고, 생명사랑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며, 생명사랑이 자신에 대한 사랑으로부터 시작됨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희 교육장은‘이번 생명사랑 캠페인이 각 학교에서 실시되는 캠페인을 지원해주고, 재미있고 의미로운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삶에 대한 동기부여 및 흥미 부여의 기회가 되어주길 바란다.’전했다.